2009년 6월 2일 화요일

편리한 디스크 보호(복구)툴 DiskShot

어떤 것도 뚫을 수 없는 강력한 보호막을 내 컴퓨터에 씌울 수 있다면 ?

보호막

시스템에 대한 어떤 공격과 변경도 막을 수 있는 강력한 보호막을 내 컴퓨터에 씌울 수 있고, 시스템에 대한 모든 변경사항이 보호막에만 기록되고 내 컴퓨터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면?
단지 시스템 보호막을 초기화하는 것만으로 내 컴퓨터는 항상 쾌적한 원본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강력한 시스템 보호막 프로그램 '디스크샷™'이 바로 그런 제품입니다.

 

기본 동작 원리

디스크샷™ 고유의 'VDS 기술(Virtual Disk Shot Technology)'을 기반으로 실제 디스크 위에 가상 디스크를 생성합니다. 가상 디스크는 실제 디스크 대신 모든 디스크 입출력(Disk I/O)을 처리하며, 실제 디스크는 변경없이 보존됩니다.
기본 구조
기본 동작 원리

※ 가상의 디스크를 '디스크샷'이라 하며, 시스템 보호막의 역할을 합니다.

 

기능별 동작 원리

디스크샷™의 주요 기능을 기본 동작 원리에 기반하여 설명합니다. 디스크샷™으로 예외없는 완벽한 시스템 보호를 경험하세요. 디스크샷™이라면 백신이 방어할 수 없는 신종 바이러스에도 안심하고 시스템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f0c07555b556b13eb38a003aa415c85.png

 

완벽한 복구

디스크샷™은 섹터 레벨에서 동작하므로, 일반적인 파일 레벨 프로그램 뿐 아니라 섹터 레벨 프로그램에 의한 디스크의 변경도 모두 원본 디스크가 아닌 가상디스크에 기록됩니다. 따라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시스템 꼬임으로 인한 부팅실패 등 어떤 경우에도 안전하게 보호된 원본 디스크로부터 시스템을 간단히 복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스크 조각 상태까지 예외없이 원본디스크 상태로 복구되므로, 원본 디스크가 조각모음이 되어 있는 쾌적한 상태라면, 장기간 사용 중 디스크 조각으로 느려진 시스템 속도까지 원래대로 쾌적하게 복구됩니다.

 

※ 디스크샷™이 설치된 디스크로 시스템을 부팅하는 경우에만 보호막이 동작하며 복구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CD등 다른 매체로 부팅하여 디스크샷™이 설치된 디스크(C:)를 수정 하는 경우에는 정상적인 동작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다양한 복구 옵션

디스크샷™은 다양한 방식의 복구옵션을 제공하며, 특히 비정상적인 종료(리셋등)를 하였거나, 시스템을 정상적으로 시작할 수 없을 경우 자동인식 및 복구 기능을 제공하므로, 주기적으로 신경쓸 필요없이 항상 쾌적한 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샷™ 옵션

 

 

출처 : http://www.diskool.com/diskshot/

 

현재 이 프로그램은 SiteWare형 라이센스로 "한글을 아는 개인사용자"에게 공개되어 있습니다.

 

라이센스 취득 방법은 위 사이트에 가입하고 레벨을 올리면 됩니다.

레벨 1에는 3개월 1Copy 라이센스가 주어지고, 레벨2에는 6개월 2Copy에대해 갱신주기별 자동 갱신이 이루어 집니다. (레벨1 라이센스는 자동갱신 되지 않습니다..)

 

약간 부지런 떨면 1달안에 레벨 2까지는 올라갈 수 있고, 레벨 1은 일주일 정도면 올릴 수 있을겁니다..

 

와이프 PC에 설치해 놓고 있습니다만.. 시스템 복구도 빠르고, 윈도우 부팅이 되지 않을 때에도 잘 동작해 덕을 보고 있습니다 ^^

댓글 2개:

  1. 아...기회가 되면 꼭 써보고 싶네요...소개와 정보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2. @모노피스 - 2009/06/03 11:43
    샷 생성이나 복구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빠르고 부팅이 안되는 상황에서도 복구가 된다는게 정말 장점입니다.. 다만 멀티부팅 환경에서 동작을 잘 못하더군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