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31일 금요일

오랜 베타 기간이 끝나고 드디어...

텍스트큐브닷컴이 정식 오픈을 했습니다~

과연 그 언제쯤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려나 했는데 어제 날짜로 변화가 왔군요..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에 다음과 같이 업데이트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안녕하세요, 텍스트큐브닷컴입니다.

우선, 금일 아침에 예정되었던 장비 점검으로 인한 서비스 다운 타임이 예정보다 1시간 반가량 지체된 점과 이로 인해서 끼쳐드린 불편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금일 있었던 장비 점검과 함께, 변경된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1. 텍스트큐브닷컴 계정의 구글 계정으로의 업데이트

미리 공지 블로그와 로그인 후 안내창을 통해 공지드린대로, 텍스트큐브닷컴 계정이 구글 계정으로 통합되었습니다.

  • 기존에 Gmail 아이디로 텍스트큐브에 로그인 하시던 분들은, 기존 텍스트큐브닷컴 암호가 아닌 Gmail 암호를 통해 텍스트큐브닷컴에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 기존에 Gmail 아이디가 아닌 이메일 (예: 한메일, 네이버 메일) 로 텍스트큐브닷컴에 로그인 하시던 분들은, 기존에 텍스트큐브닷컴에서 사용하시던 이메일과 암호를 그대로 사용해서 텍스트큐브닷컴에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 단, Gmail 아닌 이메일의 경우에도, 구글 계정과 연결되어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구글 계정의 암호를 사용해서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구글 계정 통합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FAQ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텍스트큐브닷컴 오픈 가입제 전환

계정 통합과 더불어, 텍스트큐브닷컴이 오픈 가입제로 전환하였습니다.

구글 아이디를 가지신 모든 분들은 텍스트큐브닷컴에 가입해서, 블로그를 다섯개까지 만드실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현재 초대 시스템을 개편중에 있습니다. 개편시까지 당분간 초대 기능이 정지될 예정입니다.

기존에 지인들께 초대장을 발송하신 분들께서는,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기존에는 초대장으로만 가입이 가능했으나, 이제 텍스트큐브닷컴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에서 직접 가입하도록" 권유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3. 텍스트큐브닷컴 홈페이지 개편과 사용자 포럼 오픈

텍스트큐브닷컴 홈페이지가 개편되었으며, 이와 더불어 기존의 블로그 피드백 코너를 구글 텍스트큐브닷컴 사용자 포럼으로 대체하였습니다.

기존에 블로그 피드백 코너에 올리셨던 컨텐츠는 이곳에서 계속해서 보실 수 있으며, 당분간 구글 사용자 포럼 외에도 블로그 피드백 코너를 동시에 운영할 예정입니다.

구글 사용자 포럼에서도 기존의 블로그 피드백 코너에서와 마찬가지로 서비스 개선점 제안, 버그 신고, 질문과 답변 등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4. 구글 서비스 리스트 등록

텍스트큐브닷컴이 구글 홈페이지의 서비스 리스트에 등록되었습니다.

구글 서비스 리스트

구글 서비스 리스트


앞으로도 더 많은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서, 계속해서 발전하는 텍스트큐브닷컴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멋진 서비스 부탁드립니다~~ ^^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 개설을 축하합니다.
    텍스트큐브닷컴 서비스에 가입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회원님은 현재 텍스트큐브닷컴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 사용자입니다. 이 포스트는 텍스트큐브닷컴 서비스에서 블로그를 만든 이후 처음 보여지는 안내 포스트입니다. 내용을 다 읽으신 이후에는 삭제하셔도 됩니다. 텍스트큐브의 멋진 기능들을 살짝 소개해 드립니다. 보다 쉽고 편리하게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1. 글쓰기 메뉴가 깔끔하게 정리 되었습니다. 2. 멀티미디어 첨부위자드를 도입했습니다. 3. 글쓰기 도..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