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14일 화요일

[AVING] CD/DVD롬 에뮬레이터 가능한 외장하드 나와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주)CNS(http://www.cnskorea.com)가 CD/DVD 롬(Disc Emulator) 기능을 갖춘 외장하드 'iodd2501'(http://www.i-odd.com)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PC와 USB로 연결하면 HDD뿐만 아니라 CD/DVD 롬으로 인식된다.
특 히 CD/DVD 에뮬레이터 기능으로 외장하드에 저장된 ISO 파일(CD/DVD 이미지 파일)을 로딩해 OS 및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사용하고자 하는 파일을 제품 전면의 OLED 디스플레이로 확인하고 소프트웨어 의존 없이 PC에서 바로 재생할 수 있다.
또한, 외부에서 조작 가능한 키로 'Write Protect' 기능을 사용하면 공용 PC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바이러스 감염과 같은 위험에서 자료를 보호할 수 있다. CD/DVD 롬에서 데이터 리딩 속도는 168배속, 외장하드에서 30MB/sec, e-SATA 모드에서 대략 70MB/sec 정도이다.
CNS 관계자는 "데몬, 씨디스페이스 등 PC에 설치하는 가상 CD 롬과 달리 완벽하게 외장형 CD/DVD 롬의 기능을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 리눅스나 맥 OS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호환성을 극대화했다"고 밝히면서, "PC 부팅 시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CD/DVD 롬이 없는 넷북, UMPC, MID 사용자들에게도 유용한 제품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회사측은 인터넷 클럽(http://cafe.naver.com/iodd)을 통해 'iodd2501'의 클로즈 베타 및 공동구매를 실시한다.

(사진설명: CD/DVD롬에서 데이터 리딩 속도는 168배속)

(사진설명: 외장하드에서 데이터 리딩 속도는 약 30MB/sec)

(사진설명: e-SATA 모드에서 데이터 리딩 속도는 약 70MB/sec)

(사진설명: 외장하드의 OLED 디스플레이로 파일을 선택하고 재생할 수 있다.)

Global News Network 'AVING'
마학준 기자( www.aving.net)

[출처] [AVING] CD/DVD롬 에뮬레이터 가능한 외장하드 나와 (아이오드) |작성자 유노파파

 

이번에 저도 공구 & 베타 신청했지요....
250G HDD 포함해서 하는거에 2달 정도 먼저 써볼 수 있고, 제품에 문제가 있으면
양산이 나왔을 때...

바꾸어 준다는군요.. 아이템도 맘에들고...

특히나... 삼성 Q1U가 외장 ODD가 없어 시스템 재설치 하려면 여간 짜증 나는게 아니거든요..

 

늘상 가방 하나는 들고 다니니... 들고 다니기에도 무리가 없구..

이제 도착만 기다리면 됩니다!!!

댓글 2개:

  1. 오호우.........

    CD영역 대용이라.............

    UO에 CD영역 외장하드 글이 올라올듯 ㅇㅅㅇ

    답글삭제
  2. @Bardisch - 2009/04/14 22:27
    이녀석은 특별히 받으면 리뷰 한 번 써보도록 하지요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