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2월 11일 수요일

BestCrypt Traveller + Loader

단일 파일로 만들어진 파일 암호화 프로그램.

단일 파일 파일 구성, 간편한 셋팅 등으로 손쉽게 암호화된 컨테이너 파일을 생성할 수 있다.

### 준비물 ###
1. BestCrypt Traveller - 개인 사용자에게는 무료로 배포된다. 링크를 이용해 다운로드 받기를...
2. BestCrypt Loader - BCTraveller의 귀찮은 실행 문제를 해결해 주는 로더

### 사용 방법 ###

1. BestCrypt Traveller와 BestCrypt Loader를 다운로드 받는다.
2. BestCrypt Loader의 압축을 해제하여 적당한 디렉토리로 옮긴다.
3. 1에서 다운받은 BestCrypt Traveller를 2와 같은 디렉토리로 이동한다.
    다음과 같은 형태로 파일이 저장되어 있으면 OK.


4. BCTraveller Loader.exe를 실행한다.

### 컨테이너 파일 만들기 ###

1. 트레이 아이콘에서 BestCrypt를 클릭하고 "Create Ne Container"를 선택한다.

2. 저장할 파일 이름, 파일 저장 위치, 파일 사이즈 등의 속성을 설정한다.
주의 할 점은 파일 이름을 쓸 때에 확장자를 ".jbc"로 기입해 줘야 하며, 파일 저장 위치를 실행파일이 있는 하위의 Data 폴더에 저장하여야 한다. "Format now"를 선택하면, 컨테이너 파일이 생성되어 마운트 된 후 바로 드라이브 포멧 화면이 나타고, 포멧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3. Create 버튼을 누르면 마운트 할때 사용할 비밀번호 입력화면이 나타난다.

4. 비밀 번호 입력 후 나타는 화면에서 마우스를 마구 움직이거나 키보드를 마구 두드려서 암호화 시드를 생성한다.
(OK 버튼이 활성화 될 때까지 가능한한 마구 두들기자.. ^^)

5. 드디어 컨테이너가 마운트 되고 포멧 화면이 나타났다.
6. 이제 포멧 후 이동식 디스크로 사용하면 된다. ^^

마운트 이후 트레이 메뉴의 변화 모습

### setting.ini 설정 ###

Data폴더 안에 있는 setting.ini 파일을 이용해 마운트할 파일을 지정하거나 드라이브명을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setting.ini 파일이 없을 경우 BCTraveller Loader.exe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생성되며, 이때 생성되는 항목은 Use와 Count 2개 항목이 '0' 값으로 설정된다.

아래는 ini 항목 설정 방법이다.
[Default]
Use : 기본값은 0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값이 0일 경우 setting.ini를 사용하지 않고 Data 폴더 안의 모든 jbc 파일을 HDD 이후 비어있는 드라이브명 부터 순서대로 마운트 한다. 1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Container] 컬럼의 설정에 따라 동작한다.

[Container]
Count : 마운트할 컨테이너 개수를 지정한다. 0일 경우 컨테이너를 마운트 하지 않고 실행된다.
Container1 : 마운트될 컨테이너 파일 명을 지정한다.
Drive1 : 드라이브명을 고정하여 사용하고자 할 경우 입력한다. 비어있을 경우 순서대로 할당 받는다. (h: 형태로 기입)
Count 에 입력한 숫자 만큼 Container 및 Drive를 작성하여 주면 된다.
예를 들어 Count=2 로 설정하였을 경우

Count=2
Container1=MyDisk.jbc
Drive1=
Container2=Mydisk2.jbc
Drive2=y:

위와 같이 등록하면 됨.

BCTraveller Loader.exe가 실행되어 있는 상태에서 다시 실행하면 프로그램을 종료 시킬지 확인 후 종료한다. 이 때 마운트 되어있는 모든 컨테이너들을 마운트 해제하고 종료한다.(강제 종료)


----------- Cut Here 2009.02.11 ----------------------------------------------------------------------------------
로더 소스 일부를 수정했습니다. 여러 jbc파일을 마운트 할 때 마운트 중에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 Best Crypt에서 패스워드 창이 나타날때까지 WinWait함수로 기다리도록 수정했습니다.(딜레이 시간 설정 3초 - 3초정도면 넉넉할 듯 하더군요..)

스플래시 이미지 적용해 봤습니다.

----------- Cut Here 2009.02.13 ----------------------------------------------------------------------------------
스플래시 이미지 적용을 INI 설정으로 변경합니다.
INI 파일에서 [Default] 아래에 Splash=1로 값을 주면 됩니다.
설정값이 1일 경우 스플래시 이미지가 나타나며, 0일 경우에는 이미지 없이 바로 시작합니다.

댓글 2개:

  1. @Jelly君 - 2009/02/11 13:59
    공인인증서 들고 다니면서 쓸때...

    그나마 보안에 덜 신경쓰게 해준답니다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