흘흘...
USB를 이용한 Windows 7 설치 방법이 널리 퍼지고 있군요.
메인보드에서 USB 부팅을 지원한다면 한 번 시도해 볼만할 듯 합니다.
얼마전, 모 세미나에 참석하고 난 후, 진행측에서 제공한 참석자분들 선물을 보니.. USB 스틱을 나눠주더군요. 어쩌다가 저도 한개를 받아서 사무실로 돌아왔는데.. 열어보니.. 16G짜리였습니다.
가 격 검색 사이트에서 16G USB 스틱의 가격을 살펴보니.. 대략 4-5만원선이던데.. 정말 가격은 많이 저렴해진것 같습니다. Windows Vista, Windows 7부터 설치시 DVD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메인 보드에서 USB 부팅을 지원하는 경우에는, USB를 통해서 설치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넷북을 사용하시는 경우에, DVD 드라이브가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별도의 외장형 DVD를 구하시는 것보다 4G이상의 USB 스틱을 통해서.. 설치를 진행하시는 것도 훨씬 현실적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USB 스틱을 Windows 설치용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죠. 자.. 그럼.. USB 스틱을 이용해서 설치를 진행해보도록 하죠. (16G의 USB 스틱에서 5G만 할당하여 설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리자 권한의 명령어 프롬프트를 하나 여십니다. 그리고 DiskPart를 실행합니다.
Select Disk 1 구문 부분에서는 USB 스틱의 디스크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만약 하드 드라이브가 2개 이상이신 경우에는 Select Disk 3이 될 수도 있고요. 이해 되셨죠?
차 후, 해당 USB 스틱에 Windows 7 원본을 그냥 복사해넣으신 후, 이를 이용하여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앞서 언급해드렸지만, 해당 컴퓨터에서 USB를 통한 부팅을 지원해야 합니다. 부팅 관련 옵션은 F12, F10등 다양한 키를 부팅시 사용하고 있으니, 제조사에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을 듯 합니다.
꼬알라 역시도, Windows 7 설치시, DVD로 구워서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USB를 통해 설치를 진행하여, 불필요한
DVD 굽기나.. 미디어 낭비를 안할 수 있었습니다.
Posted: Monday, February 02, 2009 11:43 AM by 백승주(Seung Joo Baek)
[출처] 꼬얄라의 하얀집...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