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부터 야그(http://yagg.kr)의 클로즈 베타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요즘 한참 이야기가 많은 마이크로 블로그 형태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한국형 트위터 서비스인 셈..
이제 막 클로즈 베타를 시작했기에 화면 구성을 봐도 거의 트위터(http://www.twitter.com)의 한국어판으로 보일 정도로 흡사한 모습을 띄고 있지만 점점 나아지기를 기대해 본다.
장점이라면 야그에서 쓴 글을 자신의 트위터와 연동할 수 있으며, SMS(단문 전송 서비스 - 문자 메시지)를 이용해 휴대폰으로 글을 올릴 수 있다는 점이다. 추후에는 SMS로 글을 올릴뿐 아니라 받는것 또한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한다.
단점이라면 트위터와 너무 동일하다보니 야그를 써야할 이유를 찾지 못하고 있다는 부분이다. 현재의 상태를 그대로 유지한다면 결국 트위터용 SMS 발신 서비스로 전락하지 않을까 라는 걱정도 해보면서 야그의 선전을 바래본다.
현재 야그 서비스는 이미 가입한 사용자의 초대장 링크를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야그 서비스를 사용해 보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야그 초대 링크: http://yagg.kr/i/s12XZRGXvzeG
p.s. 야그가 서비스를 개시한 오늘 우연찮게도 트위터가 다운되었군요... 이럴때에는
서브 트위터로서도 활용이 가늘할 듯 합니다 ^^
trackback from: 야그(Yagg) - 마이크로 블로그 형식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답글삭제야그는 친구와 일상의 경험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마이크로 블로그 형식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입니다. 요즘 대세인 트위터와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조금은 이해가 쉬울것 같습니다. 더 쉽게 풀어 설명하자면, 트위터 서비스의 한글판 이라고 보시면 가장 이해가 쉬울것 같기도 하네요. ^-^ 저도 오늘 오후부터 베타 서비스 이용해보고 있습니다만, 트위터와 비교해보는 재미도 쏠쏠하네요. ㅎㅎ 아직 베타 서비스이다 보니, 버그등이 많이 보입니다만,..
나중엔 트위터가 야그를 흡수합병할수도 있겠군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