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한다 한다 해놓고 쉽게 시작하지 못하기를 몇년째.
이놈의 의지박약…
죽이되든 밥이되든 매일매일 영어일기를 쓰는것이 회화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얘기를 듣고 오늘, 회사에서 이리저리 웹서핑을 하다 발견해낸 보석같은 사이트가 있어 소개한다.
바로 Lang-8.com 이라는 사이트!
국내 서비스가 아님에도 기본 UI 가 한글로 꾸며져 있어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작문 및 첨삭 + 소셜 네트워킹 의 기발한 아이디어로 탄생한 사이트 이다.
회원가입을 거쳐 로그인을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myspace.com 과 비스므레 하게 생긴 자신의 페이지가 생성이 되고 해당 페이지에서 자신이 배우고 싶은 언어의 글을 게시하면 전 세계의 다른 유저들이 해당글을 첨삭해 주는 형태로 진행된다.
더불어, 한글을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글을 직접 첨삭해 줄수도 있으니, 받는 고마움 주는 기쁨을 느낄수 있는 곳이라 하겠다.
실제로 3~4 줄밖에 안되는 아주 짧은 글 하나를 등록하고 잠시 어느 일본인이 작성한 글을 첨삭해 주고나니 금새 호주인 친구가 내 글을 첨삭해 주었다. 이런 고마운!!
애초부터 언어배우기를 목표로 갖고 가입/활동하는 회원들이 있는 곳이니 만큼 자신만 열심히 활동하면 굳이 비싼돈 들이지 않고도 원어민으로 부터 직접 실용영어 첨삭지도를 받을 수 있는데다 활동을 통해 친분이 쌓이면 친구로 등록하고 세계로 인맥을 넓힐 수 있으니 왜 이걸 여태 몰랐을까 싶다.
영어를 공부하고 싶지만 이래저래 핑계만 쌓이는 분들,
혼자 영어 공부하기가 부담스럽고 어려운 분들! 바로 바로 가입하세요!! ㅋ
출처: cloim님의 블로그 “freaky geek’s weird stuffs” 중 영어공부, 이제 혼자하지 마세요!
일어와 영어 공부 중인 저도 얼른 가입해야겠습니다...
좋은 사이트 소개해 주신 cloim님 감사해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